[더기어 추천앱] 초보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추천앱 3개
상태바
[더기어 추천앱] 초보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추천앱 3개
  • by 이주형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훨씬 이전부터 스마트폰을 써온 이들이 있다. 바로 비즈니스맨들이다. 우리야 스마트폰이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장난감이자 사람들과 통신할 때 쓰이는 도구지만, 이들에게 스마트폰은 먼 옛날이나 지금이나 중요한 사업 도구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업 도구로 쓰려면 그에 걸맞는 앱들이 필요하다. 이번주의 추천 앱은 초보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앱 세 개다.

늘 그렇듯이 독자 여러분의 추천도 받고 있으니, 추천하고 싶은 앱이 있다면 이메일(kudokun@thegear.co.kr)로 연락 바란다.

 

리멤버 (iOS/안드로이드)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번호 부분은 가렸다.

비즈니스맨들의 필수 스킬 중 하나가 바로 명함 관리다. 그러나 명함 관리는 어렵다. 당장 필요한 명함을 발견하지 못하고 헤매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앱이 리멤버다. 리멤버는 명함을 스캔하면 자동으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앱에 정보가 저장되기 때문에 리멤버로 연락처를 확인해 바로 연락할 수 있다. 원하면 자신의 연락처에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거기에 자신의 명함을 등록할 수도 있다. 만약에 직장을 옮겨서 새 명함을 받았다면, 그 명함을 업데이트해 상대방의 데이터베이스도 같이 업데이트한다. 직장 옮겼다고 새 명함을 나눠주러 돌아다닐 수고를 덜 수 있다. 무료.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오피스 렌즈 (iOS/안드로이드/윈도우 폰)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오피스 렌즈는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문서를 스캔해줄 수 있는 앱이다. 문서의 사진을 찍으면 텍스트가 잘 보이게 적당한 보정과 배열을 잡아주고, 이걸 PDF 파일이나 사진 파일로 원드라이브에 보내거나 드랍박스 등에 저장할 수 있다. 급하게 문서를 찍어서 이메일로 보내야하거나 할 때 유용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앱이기 때문에 추천앱 시리즈 최초로 윈도우 폰 버전도 있다. 무료.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윈도우 폰)


 

엔팩스 (iOS/안드로이드)




급작스럽게 팩스를 보낼 일이 생겼는데 주변에 팩스가 없다면? 엔팩스를 이용하면 된다. 엔팩스는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받은 팩스는 인터넷에 보관했다가 원하는 문서만 프린트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의 사진 라이브러리에 있는 사진을 바로 팩스로 보낼 수 있어서 오피스 렌즈와의 궁합이 최고다. 회원가입을 하면 열 번의 팩스를 무료로 보낼 수 있다. 비상시에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열 번이면 꽤 오래 쓸 수 있을 거다. 무료.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