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모바일 구매 78%가 iOS 사용자
상태바
블랙프라이데이 모바일 구매 78%가 iOS 사용자
  • by 이주형


먼저, 더기어의 블랙 프라이데이 가이드와 함께 즐거운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아직 사이버 먼데이가 남긴 했지만 이미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기간에 대한 통계를 내놓은 곳이 있습니다.

미국의 온라인 결제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커스토라 이커머스 펄스(Custora E-Commerce Pulse)’라는 곳에서 발표한 미국내 블랙 프라이데이 판매 통계 자료에 따르면,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의 온라인 주문 중 39.3%가 모바일에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 비율은 작년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의 34.3%에서 올라간 수치입니다.

모바일 쇼핑의 대부분은 iOS(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이뤄졌습니다. 무려 78.3%의 점유율을 차지했는데, 이 수치는 오히려 작년의 79.9%에서 약간 떨어진 거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21.5%의 점유율로, 작년의 19.3%보다 약간 늘어났습니다.
8월 시장 조사 업체 칸타르의 통계 결과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은 66.9%였고 iOS가 28.4% 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iOS 사용자들이 압도적으로 더 많이 자신의 모바일 기기로 쇼핑을 한 셈입니다. iOS 앱이 물품을 구매하기 더 쉽게 되어있을 수도 있고, iOS 기기 사용자들이 더 많은 것을 구매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복합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