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투자그룹 이선우전문가 "주식시장에선 매매법칙이 핵심포인트"

이동우 | 기사입력 2019/08/14 [10:46]

앞선투자그룹 이선우전문가 "주식시장에선 매매법칙이 핵심포인트"

이동우 | 입력 : 2019/08/14 [10:46]

앞선투자그룹 소속 이선우 투자 멘토(전문가)가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주식투자 매매법칙에 관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투자자 자신에 대한 분석을 할 줄 알아야 잘 맞는 종목을 매매할 수 있다 설명하고 있다.
 
Q. 주식시장 참여 빈도수가 높은가?
이선우 투자멘토는 "주식시장은 9시에 개장되지만, 개장시간 이전부터 해외 이슈 및 증시를 체크하면서, 국내 이슈를 확인하며, 장전 호가 체크 등으로 인해서 보통 8시 시장을 준비하게 되는데, 직장인들은 출근 시간과 겹치기 때문에 체크하기 어려울 수 밖에 없다"며 "9시부터 9시 10분까지 가장 변동성이 큰데 시장 참여의 빈도수가 낮다면 그 리스크는 생각 이상으로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Q. 투자에 대한 계획
이선우 투자멘토는 "기본적으로 주식에 대한 투자금, 금전적인 계획, 매수 이후 보유기간 및 비중에 대한 계획 등 단계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 전했으며 또한 "주식 투자를 진행하게 되면 철저한 매매원칙이 필요한데 자기만의 확실한 매매 타이밍을 수립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감정적인 매매를 하게 되고 결국 수익보다는 큰 손실을 보게 된다"고 덧붙였다.
 
뒤이어 "예를 들어 매수 이후 -5%에 무조건 비중 축소나 손절을 하겠다, 또는 수익구간에선 비중 50% 안전 매도를 진행하겠다, 금요일은 매매를 진행하지 않겠다는 등 자신만의 매매법을 수립해야 주식 시장에서의 승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언급했다.
 
Q. 분산투자에 대한 이해
이선우 투자멘토는 "개인투자자분들에게 투자위험도를 줄이기 위해 주식의 기본이라 불리는 분산투자를 추천하며, 100% 비중은 10번을 성공해도 1번의 실패로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으니 나만의 매매법칙을 완성하고 수정해가며 시장에 대응해야 한다"는 말을 끝으로 영상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