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SCA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상태바
바리스타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SCA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 by 이동우

여름은 카페 최대 성수기로 꼽힌다. 실제로 여름방학 시즌이 되며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등지는 물론 실제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예쁘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아 나서는 사람들이 상당수다. 또한 자신이 직접 더운 날씨를 극복하고자 시원한 음료를 만들어 마시는 부류도 속속 포착되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는 음료 관련 자격증 등을 취득해 전문성을 높이려는 수요도 높게 나타난다.
 
이런 수요는 커피 전문점에서 일하고 있거나 가게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바리스타들 사이에서도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로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해 완전한 전문 커피인의 길로 들어서려는 부류가 많다.
 
현 추세 가운데 바리스타 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자사 대구 지점을 통해 ‘SCA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 곳은 전 요리 분야를 아우르는 정규 강좌를 구성하는 한편, 여름방학특강과 같은 단기적인 강의도 마련함으로써 꾸준한 입소문을 타 온 바 있다.
 
해당 아카데미는 대구 요리학원 지점에서 SCA센서리-브루잉과정을 개설했다. 일반적인 머신 추출뿐만 아니라 브루잉에 깊은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을 위해 구성됐고, 기초적인 수준의 강의로 이뤄졌다. 수업의 목표는 브루잉 경험이 없는 이들에게 핵심 브루잉 기술과 기기를 소개하는 것으로 설정됐다.
 
수강생들은 이러한 SCA센서리-브루잉과정으로 말미암아 스페셜티와 커머셜 커피의 개념을 이해하는 강의를 듣게 되며, 커핑 프로토콜을 익히게 된다. 수업은 1회 3시간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각 회차마다 브루잉 컨트롤, 레시피 강의, 아로마 훈련, 커핑 세팅 연습-시험, 페어링 테스트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 3년 지속 수상을 하였으며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강남 요리학원,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대구 요리학원 총 4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각 지역 지하철역 5분거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 내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7월에는 대전 요리학원이 오픈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업체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있으며, 방학을 맞이하여 여름방학특강 교육 또한 제공한다.
 
또한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 영셰프 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요리대회, 국제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요리, 정통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이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점 홈페이지 그리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