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전문점 '월드크리닝', 1인가구 위한 세탁서비스 진행 활발
상태바
세탁전문점 '월드크리닝', 1인가구 위한 세탁서비스 진행 활발
  • by 이동우

1인가구 및 핵가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사회가 변화하고 있고 각종 산업들 역시 이들을 타겟으로 재편되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들의 변화는 필수적인데, 이에 국내 대표적인 세탁전문점 ‘월드크리닝’은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세탁서비스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전국 가맹점을 통한 퀄리티 높은 세탁 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다.
 
총 500호 가맹점을 돌파하며 꾸준한 지점이 추가되고 있는 월드크리닝은 촘촘한 가맹점을 활용하여 세탁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곳으로,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기까지 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고온 열풍건조로 의류세탁을 마감하며 미세먼지 해결과 함께 섬유 속 유해세균을 없애는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 세탁물은 물론 와이셔츠, 교복, 침구류, 운동화 등 세탁물 분류에 따른 세탁시스템이 구분되어 최적의 세탁이 가능토록 하고 있으며 고급의류나 명품의류, 가죽의류 등을 전담하는 세탁시스템도 별도로 마련되어 종류에 무관하게 맡길 수 있다.
 
세탁물이 한 번에 많이 나오는 전통적인 가구 특성과 달리 1인가구는 적은 수의 세탁물을 자주 맡겨야 하면서도 요즘과 같은 여름철이면 더 세탁빈도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 월드크리닝은 오랜 세탁전문점 업력을 바탕으로 세탁시스템을 마련한데다 각종 상시행사와 특별 프로모션으로 세탁비용도 낮출 수 있어 1인가구의 잦은 세탁에도 적절하다는 평가다.
 
월드크리닝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선정하는 우수프랜차이즈에 3년 연속 1등급으로 지정된 상태이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명의의 표창장,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장자원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월드크리닝 관계자는 “다양화, 고급화되는 의류의 세탁은 가정에서 모두 해결하기에는 쉽지 않은데다 세탁과정에서 소모되는 시간도 많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세탁편의점의 필요성은 지속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월드크리닝이 이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중이며 가맹점들도 세탁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갖는 오래된 점주가 많기에 믿고 맡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