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2.3 배포…새로운 애플TV 앱
상태바
애플, iOS 12.3 배포…새로운 애플TV 앱
  • by 이상우

애플이 오늘 새벽 iOS 12.13 정식 버전을 배포했다. 직전 iOS 12.12 배포 20여 일 만에 나온 새 iOS는 작은 버그들이 수정됐지만, 사용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변화들도 있다. 에어플레이2 기능 향상과 새롭게 디자인된 '애플 TV' 앱이 추가됐다. 

에어플레이2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에어플레이2 지원 스마트TV로 기기의 화면 내지 음악, 동영상을 아주 간단히 재생시키는 기능이다. 에어플레이를 사용해 iOS 기기에서 스마트TV로 콘텐츠를 쏘면 곧바로 동영상이 TV에서 재생되기 시작한다. 시간 및 장소를 인식해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재생한 스크린에서 선택된 TV 프로그램, 영화를 한 번의 탭으로 자동 재생하고 시리 제안에 에어플레이 옵션이 추가됐다. 


지난 3월 스페셜 이벤트에서 소개된 '애플TV 플러스(+)'를 지원하는 애플TV 앱은 전문가가 큐레이트한 콘텐츠 모음과 개인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HBO, 쇼타임 등 채널을 최대 6명의 가족과 공유할 수 있고 신작 영화와 4K HDR 콘텐츠 메뉴가 포함된 10만 편 이상의 콘텐츠를 서드파티 등 다른 앱 설치 없이 애플TV 앱에서 구입 내지 대여할 수 있다. 가장 가까이 설치된 애플TV 또는 애에어플레이2 호환 스마트TV에서 재생할 수 있다는 옵션을 보여준다. 애플은 애플TV 앱을 삼성, 소니, 비지오, LG의 최신 스마트 TV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iOS 12.3은 몇 가지 버그 해결을 포함한다. 애플뮤직 'For You' 탭은 하루에 여러 번 업데이트되고 좋아하는 장르와 아티스트 등 테마에 따른 음악을 제안한다. 애플TV 리모트 앱은 일시 정지와 볼륨 조절이 안 되던 문제를 수정했고 아이패드 및 아이팟 터치에서 와이파이 통화 사용 시 통화가 끊어지는 문제도 손봤다. 

iOS 12.3 업데이트는 '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아이튠즈에서 할 수 있다. 일시적인 서버 과부하 또는 아이폰 저장 공간 부족으로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가 안 될 수 있다. 혹시 모를 iOS 업데이트 실패에 따른 데이터 손실을 막는 백업은 필수다. 데이터 백업은 사용 중인 아이폰에서 직접 아이클라우드로 하거나 아이튠즈와 연결된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2가지다.

애플은 iOS 12.3과 함께 워치OS 5.2.1(16U113), 맥 사용자용 맥OS 10.14.5(18F132)을 공개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상우
이상우 aspen@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