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사태에 대한 플래티넘Q DAO 엔지니어링의 제안
상태바
테더 사태에 대한 플래티넘Q DAO 엔지니어링의 제안
  • by 최한기
▲ I-Chan Huang    

I-Chan Huang은 블록체인 기술 및 탈중앙화 생태계와 관련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컨설턴트입니다. 그는 현재 Q DAO 프로젝트에서 최고 전략 책임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I-Chan은 홍콩, 대만 및 중국 본토의 주요 IT 관련 및 경제 관련 메스컴에 정기적으로 게재합니다.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굉장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Tether (USDT)가 첫 스테이블 코인으로 발돋움하고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Tether (USDT)가 슬픈 이야기를 써 나갈 것이라고 예상치 못했습니다.

어쨌든 Gemini, True USD 등을 포함해 점점 더 많은 코인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부 본질적으로 달러에 고정된 블록체인 기반 아바타들 입니다. USDQ, CNYQ, JPYQ, KRWQ는 비트코인 그리고 향후에는 다른 암호화폐들에 고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USDQ, CNYQ, JPYQ, KRWQ는 기존 금융 기관에 의존할 필요를 제거하여 다른 스테이블코인들의 역학을 개선하였습니다. 더불어 한국 원화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인 KRWQ도 Q DAO 가족의 일원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한국 시장 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전체에 커다란 영향을 줄것입니다.


USDQ와 Q DAO


Q DAO 생태계의 기능은 생태계 관리에 사용되는 내부 코인인 Q DAO와 USD에 고정된 USDQ라는 이 두 코인들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비트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들의 담보를 기반으로 하므로 모든 사용자가 암호화폐 및 $1 정도로 계속해서 변동하도록 만들어진 USDQ 코인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른 암호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들이 큰 추동력을 받았듯이, USDQ가 암호화폐 시장의 중요한 부분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생겨날수록 생태계는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저장하고 스테이블코인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금고"가 됩니다.


기술 개발은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에 의해 추진되고 있으며, 이 팀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고의 개발, 마케팅 및 전략적 인재를 제공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점진적으로 주변의 이해 관계자 커뮤니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USDQ가 작동법을 이해하려면 USDQ와 USDT, TUSD, GUSD와 같은 다른 스테이블 암호화폐 사이의 두가지 주요 차이점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 차이점은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담보물의 유형입니다. 다른 유명 스테이블 코인들의 담보물은 은행과 같은 기존 금융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명목화폐입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해당 시스템들이 회사 팀 성명의 유효성 체크를 확인하는 감사인의 유효성에 달려있는 반면, USDQ는 블록체인의 모든 거래 및 담보 준비금을 추적한다는 것입니다. USDQ는 은행이나 감사관과 어떤 연관 관계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USDQ를 생성하는 프로세스는 소위 담보 채무 계약 (CDC)를 생성하고 담보, 즉 암호화폐 자산을 잠그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사용자가 USDQ를 생성하려면 CDC에 암호화폐 자산을 입력해야하며 그 대가로 USDQ를 받게됩니다.


생태계는 암호화폐 시장의 높은 변동성 때문에 요구되는 초과담보화 방안을 사용합니다. 1 USD가 1 USDT 비율인 USDT와 같은 스테이블코인과 비교하면, USDQ는 담보로 배치되는 암호화폐 자산의 비율이 더 높을 것을 요구합니다. 차세대 스마트 컨트랙트와 상호 작용하는 것 외에도, 거래자는 세컨더리 마켓에서 USDQ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USDQ에 대한 평론


USDQ 지지자들 중 상당수는 현금의 미사용으로 기존 금융 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제가된다는 사실에 이끌립니다. USDQ 생태계가 동일한 위험에 취약할 수 있다는 우려는 5,000만 달러의 해킹 공격에 의한 악명 높은 DAO의 실패로 이끌었습니다. 다른 이들은 사용자가 스테이블코인을 암호화폐 자산으로 다시 변환하려고 할 때 시스템 운영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원금을 반환할 뿐만 아니라 수수료도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을 지적합니다.


또 다른 주요 관심사는 USDQ 시스템의 소위 "검은 백조"라고 불리우는 예기치 못한 암호화폐 자산 가격의 급락에 대한 반응입니다. 이 질문은 USDQ 시스템이 어떠한 부정적인 영향을 방지하기 위하여 코인의 양을 줄일 것이라는 사실에서 발생한다.


BTCNEXT 거래소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의 차세대 마진 거래 플랫폼이며, USDQ 스테이블코인의 첫번째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입니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에 대하여


USDQ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이 담보, 가격 안정화 메커니즘 및 오라클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는 높은 내구성의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도입되었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