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홀로렌즈, 2세대 출시 포기하고 2019년 3세대 선보인다
상태바
MS 홀로렌즈, 2세대 출시 포기하고 2019년 3세대 선보인다
  • by 황승환

마이크로소프트의 복합 증강현실 헤드셋 홀로렌즈(HoloLens)가 2세대 제품 출시를 취소하고 3세대 제품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테크사이트 서로트가 19일(현지시각) 전했다.

홀로렌즈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결합한 독특한 방식으로 일반 VR헤드셋과 차별화되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개발자 버전의 1세대로 가격은 약 400만원의 고가 제품이다. 

서로트는 지난 주 복수의 신뢰할만한 소스를 통해 홀로렌즈 2세대 제품 출시가 취소됐다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1세대 제품은 일부 얼리어답터 또는 개발자를 위한 제품으로 출시된다. 2세대는 모양새를 가다듬고 가격을 낮춘다. 3세대에서는 새로운 기술 도입과 사용자 경험 개선에 중점을 두게 된다. 당초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로드맵으로는 2017년 2세대, 2019년 3세대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일정 지연으로 2세대 제품을 출시한 후 3세대를 2019년에 선보이는 것을 불가능하다고 판단했고 결국 2세대를 건너 뛰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한다. 즉, 2019년까지는 새로운 홀로렌즈를 볼 수 없을 거라는 말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판매하고 있는 홀로렌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배포하면서 개선하고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발자 버전의 고가인 만큼 일반 소비자 모델을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 이런 가운데 2세대 제품 출시 취소 소식은 실망스러울 수 있다. 다르게 생각한다면 2019년에는 조금 더 완벽해지고 가격을 낮춘 소비자 모델을 볼 수 있을 거라고 긍적적으로 생각해 볼 수도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