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듯 보이는 아이폰 7의 특별한 7가지 포인트

황승환 | 기사입력 2016/09/07 [23:26]

평범한 듯 보이는 아이폰 7의 특별한 7가지 포인트

황승환 | 입력 : 2016/09/07 [23:26]

한국 시간으로 8일 새벽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가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공개됐습니다. 이미 알고 있던 루머와 거의 대부분 일치했기 때문에 크게 새로울 것은 없었습니다.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되기는 했지만 어디선가 듣고 본듯한 기능이라서 그리 신기하지도 않았는데요. 이런 기능들이 아이폰 7으로 모두 들어가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 같은 듯 다른 디자인

아이폰 7의 디자인은 후면만 살짝 가린다면 아이폰 6와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아이폰 6를 3등분하던 안테나 단선을 가장자리로 돌리면서 분단의 아픔을 없애며 후면은 훨씬 깔끔해 졌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위해 새로운 제조 공정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블랙 색상이 추가될 거라는 소문 역시 알고 있었지만 두 가지의 블랙이 추가됐습니다. 기존 스페이스 그레이를 더욱 짙게 만든 ‘블랙’이 나왔고 반짝이는 유광의 ‘제트 블랙’이 추가됐습니다. 스테인레스스틸 애플 로고를 넣은 제트 블랙이 혹시 스크래치에 취약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아이폰7의 색상은 로즈 골드, 실버, 골드, 블랙, 제트 블랙 총 5 가지입니다.


- 눌리지 않는 홈 버튼

아이폰의 상징 같았던 홈 버튼이 더 이상 눌리지 않습니다. 대신 누르지 않았지만 누른 듯한 착각을 불러오는 탭틱 엔진을 탑재한 홈 버튼이 적용됐습니다. 뉴 맥북의 트랙패드에 사용된 탭틱 엔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 드디어 들어간 생활 방수

아이폰에 드디어 생활 방수 기능이 들어 갔습니다. IP67 등급으로 물을 쏟거나 실수로 물에 빠트려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금 더 높은 수준의 방수 등급을 기대했지만 조금 아쉽습니다. 물론 실제 제품이 나온 후 테스트를 해보면 정확한 수준을 알 수 있을 겁니다. 표시된 등급 이하 혹은 이상의 성능을 보이는 제품은 종종 있어 왔습니다.


- 광학 줌과 배경을 지우는 듀얼 카메라

아이폰7의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카메라가 1개 있지만 아이폰 7 플러스 후면에는 2개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28m, 56mm의 다른 화각입니다.전면의 페이스타임 카메라는 7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이미지 처리 센서를 개선해 속도는 훨씬 빨라졌고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더 안정적인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7 플러스의 듀얼 카메라는 부드러운 빛망울을 만들어 내며 배경을 흐리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 기능은 당장 사용할 수는 없고 올 해 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됩니다. 광학 2배 줌에 디지털 줌을 더하면 10배 줌까지 가능합니다.


- 밝아진 디스플레이와 스테레오 스피커

디스플레이는 색영역을 넓히고25% 밝아져 야외에서 더 편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위아래 양쪽에 스피커를 넣어 아이폰 최초로 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했습니다. 아이폰 6s보다 2배 큰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일반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는 커넥터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 역사상 가장 강력하다는 A10 퓨전 프로세서

A10 퓨전 프로세서는 쿼드 코어로 2개의 저전력 코어와 2개의 고성능 코어로 구성됩니다. 고성능 코어는 전작 A9 보다 약 40% 빨라졌고 저전력 코어는 고성능 코어의 1/5 소비 전력으로 사용 시간을 늘렸습니다. 약 2시간 가량 사용 시간이 길어졌다고 합니다.


-  9월 16일 출시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는 9일부터 예약을 받습니다. 그리고 16일 출시되는데요. 1차, 2차 출시국에 역시나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용량은 32GB, 128GB, 256GB 세가지로 드디어 16GB 모델이 사라졌습니다. 가격은 아이폰7은 649달러부터, 아이폰7플러스는 76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