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전쟁을 예고한 LG V20의 6가지 특징

황승환 | 기사입력 2016/09/07 [01:37]

올 가을 전쟁을 예고한 LG V20의 6가지 특징

황승환 | 입력 : 2016/09/07 [01:37]

LG가 특별히 공을 들였다며 한껏 기대감을 끌어 올리던 ‘V20’이 7일 서울과 샌프란시스코에서 동시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5.7인치 QHD IPS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4GB 램, 64GB 저장 공간, 최대 2TB 지원 SD 슬롯, 3,200mAh 착탈식 배터리, 안드로이드 7.0 등이 주요 사양입니다.

지난 해 10월 고급 멀티미디어 기능을 내세우며 선보였던 V10의 후속작입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모습으로 진화했는지 6가지 특징으로 살펴봤습니다.


- 과하다 싶은 쿼드DAC와 뱅앤 올룹슨의 만남

스마트폰에 세계 최초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라니 과하다 싶을 정도의 사양입니다. 32비트(bit), 384킬로헤르쯔(kHz)의 초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고 전작에도 탑재됐던 음질을 향상 시켜주는 업비트(Up-bit), 업샘플링(Up-Sampling)을 탑재해 일반 음원도 조금 더 나은 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부족했는지 명품 오디오 브랜드 뱅앤 올룹슨의 튜닝 기술을 더해 ‘B&O’라는 로고를 새겨 넣었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무손실 음원을 지원합니다.


- 가수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고음질 녹음 지원

고음질 녹음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콘서트 모드, 기본 모드, 사용자 모드를 지원해 다양한 상황에 맞춰 뛰어난 음질로 녹음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 종 오디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비싼 스튜디오를 찾아 데모를 녹음하는 가난한 가수 지망생을 위한 반주(MR)에 목소리를 덧입히거나 악기 연주를 더할 수 있는 ‘스튜디오 모드’도 지원합니다. 크게 소리를 질러도 소리가 찌그러지거나 깨지지 않는 고성능 마이크를 탑재했다고 하니 마음껏 소리를 질러도 되나 봅니다.


- 멀미 걱정없는 흔들림 없는 동영상

V20에는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와 녹화된 영상을 분석해 한번 더 잡아주는 디지털 손떨림 방지(DIS) 기능을 적용해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담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덤으로 고음질 녹음도 지원합니다.


- 앞뒤로 넓게 볼 수 있는 듀얼 광각 카메라

V20에는 이번에도 후면에 2개의 눈을 달고 있습니다. 하나는 1,600만 화소 75도 화각 카메라와 800만 화소 135도 광각 카메라가 있습니다. 전면에는 500만 화소 120도 광각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셀카봉 없이도 7~8명이 함께 찍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친구가 그렇게 많지 않아 걱정입니다.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Hybrid Auto Focus)’로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아 낸다고 하는데요. 레이저, 위상차, 콘트라스트 3가지 방식을 동시에 사용합니다.


-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누가, 그리고 두 번째 스크린

V20이 공개되기 오래 전부터 자랑했던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탑재했습니다. 신제품으로는 처음입니다. 화면을 나눠  2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 기능과 더 강력해진 보안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작은 세컨드 스크린이 들어 갔습니다. 항상 켜져 있는 ‘올웨이즈-온’으로 날씨, 시간, 요일 등 간단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전작보다 밝기는 2배 높이고 글씨는 50%를 키웠다고 합니다.


- 단단하지만 부드러운 디자인

V20의 후면 커버는 항공기, 요트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6013을 사용해 단단하면서 가볍게 만들어 졌습니다. 아래 위로는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로 마감해 충격에 대비했습니다. 색상은 티탄, 실버, 핑크 3가지입니다. 오는 29일 통신 3사를 통해 우선 출시된 후 글로벌 출시를 시작합니다. 

- LG 전자, 투박함을 벗어버린 V20 공개 (현장 사진 10장)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