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겹 필터와 UV 살균까지 샤오미의 슈퍼필터 주전자
상태바
7겹 필터와 UV 살균까지 샤오미의 슈퍼필터 주전자
  • by 황승환

중금속 가루가 떨어져 나오는 정수기로 뒤숭숭한 한국의 사정을 아는 건지 샤오미가 7겹 필터와 UV(자외선) 살균 기능을 갖춘 '슈퍼 필터 주전자 L1'을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23일 공개했습니다.

1.5L 용량의 주전자로 삼성/LG의 투명 ABS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물을 끓이면 박테리아, 세균은 죽일 수 있지만 불순물을 줄일 수는 없습니다. 이 제품은 7겹 필터로 불순물을 거르고 자외선 살균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영국 퓨로라이트(Purolite)사의 이온 교환 수지, 천연 코코넛 껍질, 숯, 활성탄 등으로 만들어진 7겹 슈퍼필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특수 설계로 필터 면적을 늘렸고 평균 4~6주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주전자 위의 LED 램프로 교체 주기를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순물이 걸러진 물은 아래 쪽에 있는 자외선 살균 램프로 세균을 없애게 됩니다. 외부 기관에 맡긴 테스트에서 99%의 살균 효과를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USB 충전 방식으로 약 40회 정도 살균을 할 수 있습니다. 1.5리터를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로 만드는 시간은 약 2~3분입니다.

가격은 249위안(약 4만원)으로 2개의 필터가 포함되며 10월 4일 출시됩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