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다! 잘 생겼다! 샤오미 VR이 왔다
상태바
멋지다! 잘 생겼다! 샤오미 VR이 왔다
  • by 황승환

지난 2일부터 놀리듯 티저 영상을 조금씩 공개하며 애를 태우던 샤오미 VR 헤드셋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첫 느낌은 기존 VR의 틀을 깬 새롭고 멋진 제품이라는 겁니다. 공식 명칭은 '샤오미 VR 안경 - 장난감 버전'입니다.

기어 VR, 폭풍 마경과 비슷할 것이라는 예상을 완벽하게 비켜갔습니다. 스마트폰을 넣는 방식은 같지만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전혀 다른 제품입니다. 패브릭 재질과 지퍼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멋진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무게는 208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참고로 기어 VR의 무게는 345g입니다. 4.7인치~5.5인치의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브릭 섬유 재질은 더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2개의 지퍼가 달려 있는 커버는 헤드폰 잭을 연결해도 위치에 상관없이 열어 둘 수 있습니다. 커버 양쪽이 오픈되어 있어 발열 문제도 해결하고 카메라를 가리지도 않습니다.

눈부심 방지 코팅이 되어 있는 비구면 렌즈를 적용해 편안하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버튼은 전도성 실리콘으로 연결되어 있어 VR 사용중 전화가 오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커버 안쪽에는 다양한 스마트폰 사이즈에 맞춰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음이 가장 멋진 부분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한 디자인을 프린팅해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제조사가 주는 대로 받아야 했다면 샤오미 VR는 달라는 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VR은 물량 때문에 바로 출시되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전해드렸듯이 1위안(160원)에 우선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가격과 정식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