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스마트워치 ‘베이시스 피크’ 화상 위험으로 전량 리콜 결정
상태바
인텔 스마트워치 ‘베이시스 피크’ 화상 위험으로 전량 리콜 결정
  • by 황승환

인텔의 자회사 베이시스(Basis)가 만든 스마트워치 ‘베이시스 피크(Basis Peak)’가 화상, 화재 위험으로 자발적인 전량 리콜 결정을 내렸습니다. 3일(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이와 같은 내용을 공지했습니다.

2014년 3월 인텔은 피트니스 트래커 제조사 베이시스를 인수했고 이 업체가 만든 베이시스 피크가 문제가 된 겁니다. 지난 6월 기기 과열 문제로 판매 중단 결정을 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결국 실패했습니다. 일부 사용자가 물집, 화상을 입었다는 보고가 있었고 충전기가 녹았다는 보고도 있었습니다. 당시 인텔의 설명으로는 이 같은 이상 제품은 0.2%에 불과하지만 안전을 위해 판매 중단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텔은 공지를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 했지만 해당 문제를 수정할 수 없었다며 리콜 결정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과열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베이시스 피크 사용을 즉시 중단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리콜과 함께 전액 환불 됩니다. 2016년 12월 31일까지는 그 동안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 후에는 모든 동기화가 중단되고 접근도 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공식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지만 혹시 사용하고 있다면 환불을 받고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환불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