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프로토타입 하드웨어를 위한 공작소 ‘에어리어 404’ 공개
상태바
페이스북, 프로토타입 하드웨어를 위한 공작소 ‘에어리어 404’ 공개
  • by 황승환
[사진 출처 : 테크크런치]

페이스북이 먼로파크 본사 내부에 600평 규모에 최첨단 설비를 갖춘 하드웨어 공작소 ‘에어리어 404(Area 404)’를 만들었습니다. 

페이스북을 SNS 서비스 기업으로만 생각하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하드웨어를 개발하거나 투자하고 있습니다. 공중 인터넷망을 위한 태양광 드론, 오큘러스 리프트, 레이저 광 인터넷, 차세서 서버 프로토 타입, 광케이블 등을 예를 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페이스북은 프로토 타입 하드웨어 또는 부속품을 외부 업체를 통해 조달해 왔는데요. 일정 지연, 보안 유지, 생산 비용 등 다양한 문제가 생겼고 결국 직접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에이리어 404의 내부를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참고로 ‘404’라는 숫자는 웹 페이지를 열 때 자주 보던 404 에러에서 따온 것이 맞습니다.

에어리어 404는 일반 연구시설처럼 제품별 모델링, 프로토 타입 제작, 분석 등의 영역의 구분이 없다고 하는데요. 한꺼번에 작업할 수 있는 50개의 작업대가 모여 있습니다. 모두가 한 곳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고 의견을 교환하면서 팀 간의 협력을 장려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간단한 공구부터 선반, 밀링 머신, 수압 절단기, CT 스캐너, 전자 현미경 등 엄청난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로드맵입니다. 위성, 드론, 위성, 레이저, VR 헤드셋 등 다양한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이제 이 모든 것의 연구 개발, 프로토 타입 제작은 ‘에어리어 404’에서 만들어 집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