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VR 발표, 기어 VR 한 판 붙자
상태바
화웨이 VR 발표, 기어 VR 한 판 붙자
  • by 황승환
[사진 출처 : 엔가젯]

화웨이가 15일(현지시간) 상하이에서 P9 발표 이벤트를 열고 이 자리에서 화웨이 VR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7일 런던에서 P9, P9 플러스를 공개했던 화웨이가 이 날 공개하지 않았던 ‘화웨이 VR’을 별도로 공개한 겁니다.


화웨이 VR은 삼성의 기어 VR과 여러 면에서 닮아 있습니다. 전면의 커버를 벗기고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P9, P9 플러스, 메이트 8을 지원합니다.

측면에는 터치 패널, 뒤로 가기 버튼,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안경 착용자를 위해 -7.00 근시까지 보정 가능한 렌즈를 채용했습니다. 20ms의 레이턴시 타임, 95도의 화각, 시력 보호를 위한 블루 라이트 필터 등이 주요 옵션입니다. 화웨이 VR에 헤드폰을 연결하면 360도 음장 효과로 더 사실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어 VR과 경쟁하기 위한 제품이지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먼저 화질 문제입니다. 현재 기어 VR은 QHD 해상도의 자사 기기를 지원하지만 화웨이 VR이 지원하는 모델은 1080p 해상도의 제품으로 상대적으로 화질에서 열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어 VR은 110도의 화각으로 화웨이 VR보다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

기기 사양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4,000편 이상의 무료 영화, 40개 이상의 무료 게임, 350장 이상의 파노라마 이미지, 150개 이상의 파노라마 투어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화웨이 VR의 대략적인 내용만 선보였고 구체적인 출시일,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