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스마트 반지 전쟁? 삼성도 특허 출원
상태바
다음은 스마트 반지 전쟁? 삼성도 특허 출원
  • by 황승환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절대반지'를 뛰어 넘을 스마트 반지 전쟁이 임박한 걸까요? 삼성도 스마트 반지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이미 애플, 마이크로 소프트, 구글까지 스마트 반지 특허를 내놓은 상태입니다. 

삼성이 이 달 초 스마트폰, 태블릿, 가전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는 스마트 반지 특허를 출원했다고 기술 특허 전문 사이트 페이턴틀리 모바일이 26일(현지시간)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페이턴틀리 모바일 

미국 특허 사무국에 제출한 문서를 보면 반지 속에 다양한 센서를 탑재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해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션 센서를 탑재한다면 손을 움직이거나 특정한 기호를 그려 명령을 할 수도 있겠죠. 기어 S2 스마트워치에 적용된 것처럼 반지를 돌려 사용할 수도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결되어 있다면 전화, 메시지, 메일 수신 알림을 받을 수도 있고 심박 센서나 체온을 측정하는 피트니스 추적 기능으로 사용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특허 출원 문서에 첨부된 이미지를 보면 TV, 조명, 블라인드, 라디오를 조작하는 것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용 기기뿐 아니라 집 안의 가전 제품까지 하나로 묶겠다는 겁니다. 


- 애플의 스마트 반지 특허 이미지

최근 MS, 애플, 구글 등 주요 업체에서 스마트 반지 특허를 내놓고 있는데요. 조만간 쏟아져 나올 수도 있습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결혼 예물로 애플 링 에디션을 주고 받는 날도 예상해 봅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